하이패스 FAQ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지문등록에 대한 문의

가족이 장애등록을 하였을 경우에 장애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가족이 하이패스를 이용할 때 지문등록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이 경우는 장애등록을 한 사람에 대해서만 지문인식이 가능하고 본인 탑승시에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지문등록이 되어 있는 가족이 동승할 경우에만 지문인식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본인 탑승 여부 확인 수단으로 지문인식이라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일 장애등록 된 사람이 탑승하지 않았을 때는 할인없이 일반 통행요금으로 출금됩니다. 따라서 하이패스는 동일하게 이용할 수있지만 지문인식을 통한 본인 확인이 없을 때는 일반 요금으로 출금되는 것이죠. 지문인식을 통해서 장애등록한 본인확인을 거치면 할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인터넷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했을 때 인터넷으로 바로 조회하면 미납요금이 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은 홈페이지에 반영되기 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2일에서 3일정도 시간이 소요된 다음 홈페이지에서 미납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곧바로 미납요금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톨게이트 영업소로 문의하시면 곧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톨게이트 진출 후 2시간 이후에 문의하시면 되구요. 톨게이트 영업소 전화번호를 모를 때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2504번입니다.
그리고 주의할 사항은 하이패스 이용시에 통행권을 발급한 다음 출차시에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해서 결제를 하지 못한 경우라면 최장거리 요금으로 정산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입차지점이 확인되지 않아서인데요, 이런 경우 통행권을 가지고 있다가 도로공사 콜센터로 연락해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면 안내를 받고 조치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도로공사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